• 최종편집 2024-06-10(월)
 

01_동두천시, 신천 친수공간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착수01s.jpg

 

01_동두천시, 신천 친수공간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착수02s.jpg

 

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8일 ‘신천 친수공간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을 착수했다고 밝혔다.

 

신천 친수공간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은 신천 내 송천교(롯데마트 옆)부터 상패교(동남아파트 옆)까지 약 4.5km에 달하는 친수공간에 대한 전체 기본계획을 수립하는 것이다.

 

주요 내용은 활용도가 떨어지는 공간(족구장, 농구장, 공용주차장, 광장)과 노후화 및 훼손이 심한 공간(생태공원, 갈대숲, 하천변)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전문가와 함께 시민 친화적인 문화ㆍ체육공원으로 조성코자 추진하는 용역이다.

 

이번 용역은 3월 8일부터 9월 6일까지 약 6개월간 진행되며, 기본계획 수립 후 실시설계용역을 통해 2024년부터 25년까지 공사가 추진될 예정이다.

 

동두천시는 이 사업을 통해 풍수해 예방과 함께 문화ㆍ체육 시설조성을 통해 시민에게 다양한 여가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신천 친수공간 조성계획에 대한 의견이 있는 누구나 언제든지, 전화, 전자메일을 통해 의견을 제출할 수 있으며, 제출된 의견은 전문가와 함께 검토하여 시민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견 제출은 동두천시 안전총괄과 하천팀(031-860-2162, 2336) 또는 이메일(sinm79@korea.kr)로 자유롭게 의견서를 제출하면 된다.

연천동두천닷컴 기자 news@y-ddc.com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529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두천시, 신천 친수공간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착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