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6(화)
 

3.동두천시, 제일문화플랫폼 개소식 개최 (2)s.jpg

 

3.동두천시, 제일문화플랫폼 개소식 개최 (1)s.jpg

 

동두천시는 지난 13일 제일문화플랫폼(어수로 77-11)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박형덕 동두천시장, 김승호 동두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관내 자생단체장, 주민협의체 회원 등 70여 명이 참석했으며 보안관 임명장 수여, 현판 제막식, 기념 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제일문화플랫폼’은 ‘생연2동, 중앙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해 사업비 2억7천만원을 투입하여 지상 2층(연면적 185.29㎡) 규모로 조성됐다. 원도심 내 주민문화생활 기반을 마련하여 주민들의 문화예술 관련 수요를 충족시킴과 동시에 이를 통한 생활인구 유입으로 지역의 상권을 활성화시킬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1층은 노노케어(헬스케어센터), 문화몰 및 전시몰, 2층은 교육장 공간으로 구성됐다.

현재는 ‘老-老케어’라고 불리는 헬스케어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으며 4월 20일부터는 주민문화생활 관련 원데이클래스를 주제별 순차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생연2동, 중앙동에서는 원도심을 새롭게 주민을 힘나게 하고자 도시재생사업을 진행해 왔으며 작지만 알찬 결실을 맺게 되었다는 소식을 전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동두천시는 늘 주민들이 도시재생사업의 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생연2동, 중앙동 도시재생사업은 주민 모두가 행복하고 살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2021년부터 2025년까지 총사업비 161억원을 지원해 주거환경, 생활 인프라 정비, 안전시설 확보, 집수리 지원, 주민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등을 실시해 왔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연천동두천닷컴 기자 news@y-ddc.com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926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두천시, 제일문화플랫폼 개소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