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6(화)
 


동두천시립도서관, 시민 북큐레이터 전시2s.jpg

 

동두천시립도서관, 시민 북큐레이터 전시s.jpg

 

동두천시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은 올 4월 6일에 시작하여 10주에 걸친 수업과 자격검정시험을 마무리하고, ‘시민 북큐레이터 양성 과정’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북큐레이터’란 책을 선정하는 것에서부터 책의 내용을 파악하고 읽는 이에게 책의 진정한 가치에 대해 안내해주는 사람을 말한다. 이번 ‘시민 북큐레이터 양성 과정’은 △큐레이션의 개념 △북큐레이션의 개념과 특징, 과정 이해 △독자 파악 및 독자별 북큐레이션 기준 △북큐레이션 기획과정 이해 △도서 선별 기준 설정 △아동 대상 북큐레이션 실습, △연간 북큐레이션 발표 △전시 기획 등으로 진행됐으며 과정의 80%를 이수하고, 시험에 통과하면 북큐레이터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을 마친 수료생들은 하반기부터 매월 2회씩 동아리 활동을 진행하고, 도서관 행사 및 주제별 도서 전시 등 시민 북큐레이터로 활동할 예정이다.

 

한편, 이달부터 시민 북큐레이터 참여로 진행될 큐레이션의 주제는 ‘숲으로 가요!’와 ‘세상事 마음먹기 나름’이며, 숲 관련 도서와 인생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마음가짐 등에 관련된 도서들을 전시한다.

 

기타 문화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동두천시립도서관(☎031-860-3265)으로 문의하면 된다.

연천동두천닷컴 기자 news@y-ddc.com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180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두천시립도서관, 시민 북큐레이터 양성하여 전시 진행 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