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6(화)
 

4.2022년 작은도서관 여름방학특강, 수강생들 호응 속에 성료 (1)s.jpg

 

동두천시(시장 박형덕)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은 지난 8월 12일부터 19일까지 어수정 및 남산모루 작은도서관에서 “바다 비누 만들기” 및 “거품 입욕제 만들기” 등 여름방학특강 4개 강좌를 운영, 수강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성료했다고 밝혔다.


남산모루 작은도서관에서는 지난 8월 12일, 6∼7세 유아 및 초등학교 저학년(1∼2학년)을 대상으로 “바다 비누 만들기”특강이 운영되었으며, 파란색의 천연 비누 베이스에 본인 취향에 맞는 소라, 고둥, 물고기 모양의 비누 재료를 넣어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비누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8월 16일부터 8월 19일까지는 초등학교 고학년(3∼6학년) 대상으로 창의융합과학논술코딩프로그램을 활용한 “신기한 여름코딩발명교실”특강을 운영하여 자신의 아이디어를 직접 설계, 구현, 공유하며 광섬유 별자리와 윈드카를 만들어보는 색다른 추억을 선사했다.

 

어수정 작은도서관에서는 지난 8월 19일 성인을 대상으로 버블바 베이스에 원하는 컬러를 이용하여 다양한 입욕제를 만드는 “거품 입욕제 만들기” 특강을 운영하여 참가 시민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 작은도서관 여름방학 특강이 수강생들의 호응 속에 성황리 마무리되어 다행이다”라며 “내년에도 참신한 주제의 독서문화행사를 기획·운영하여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연천동두천닷컴 기자 news@y-ddc.com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BEST 뉴스

전체댓글 0

  • 1059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2년 작은도서관 여름방학특강, 수강생들 호응 속에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