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6(화)
 


11.동두천예절원, ‘아름다운 우리 문화 체험교실’ 개강s.jpg

 

동두천예절원(원장 정수미)에서는 지난 4일 동두천시 「2022년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 공모로 선정된 “아름다운 우리 문화 체험교실” 프로그램 개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양성평등기금은 양성평등 실현·여성 인권보호 및 복지증진을 위한 사회복지기금사업이며, 올해 동두천예절원에서는 문화 취약계층 여성들에게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문화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주민들과 함께 어우러져 살아가는 유대감 형성을 목적으로 지역 문화예술인들이 자발적으로 재능나눔에 참여하여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한 동두천예절원 정수미 원장은 “다도법, 천연염색, 장구놀이, 한지로 생활용품 만들기 등 총 12회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면서 “우리 전통문화의 아름다움과 이해증진을 통해 한걸음 한걸음 지역주민들과 유대감을 형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우리 문화를 알리고 주민들과 화합하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동두천시 관계자는 “올해 선정된 양성평등기금지원 7개 사업이 우리 시의 양성평등 문화확산 및 양성 평등실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연천동두천닷컴 기자 news@y-ddc.com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BEST 뉴스

전체댓글 0

  • 1255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동두천예절원, ‘아름다운 우리 문화 체험교실’ 개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