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시장 박형덕)는 지난 19일 2023년 동계 대학생 행정인턴을 대상으로 관내 주요 시설 및 명소를 방문하는 현장견학을 실시했다.
이날 대학생 행정인턴들은 동두천시청에서 집결하여 2개 조로 나뉘어 현장견학에 나섰다. 이들은 청소년수련관에서 청년정책 교육을 수강하고 관내 기업체에서 생산한 물품들을 모아 판매하는 두드림마켓과 관내 주요 관광지인 보산동 관광특구, 자연휴양림, 소요 별&숲 테마파크를 살펴보며 애향심과 자긍심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모든 일정을 소화한 뒤, 대학생 행정인턴들은 조별로 모여 현장 견학과 근무 중 느꼈던 개선사항이나 평소 시에 바랐던 점들을 결과 보고서에 담아 시정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출했다.
시 관계자는 “대학생 행정인턴의 소중한 의견을 시정에 적극 반영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에게 지역을 바로 알고 사회생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동두천시 대학생 행정인턴 사업은 지역 대학생에게 행정 체험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비 마련에 도움을 주고자 매년 2회씩 운영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2023년 동계 대학생 행정인턴은 지난 3일부터 시청 내 각 부서와 보건소·사업소·박물관 등에 배치되어 행정보조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 연천동두천닷컴 & www.y-ddc.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